국지성호우 주의사항, 이것만 지키자!
국지성호우 주의사항, 이것만 지키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8.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뜨거운 온도를 기록하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서 국지성호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국지성호우는 특정지역에만 짧은 시간에 강하게 비가 내리는 것으로, 태풍을 수반하여 일어날 때도 있다. 국지성호우는 예보가 어렵기때문에 미리 미리 국지성호우를 대비하여 피해를 줄여야 한다. 

특히나 요즘같은 휴가철에 계곡과 같은 피서지에서는 국지성호우로 인해 갑작스러운 침수와 산사태가 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국지성호우가 발생시에는 안전한 곳으로 빨리 대피를 해야한다. 천둥, 번개를 동반할때는 건물안이나 낮은지역으로 대피를 해야하며, 수도와 가스밸브는 잠구고, 전기차단기를 내리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에 하수구나 배수구를 점검하여 추후 피해를 줄 일 수 있도록 예방하여야 하며, 산사태나 물난리가 발생할 수 있는 곳에는 가까이 가지않는 것이 좋다. 

국지성호우가 발생시에는 운전을 하지않는 것이 좋지만 어쩔수 없이 운전을 해야할 경우에는 감속운전을 하여야하며, 침수된 도로는 운행하면 안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