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예방법, 생활습관이 중요
코골이예방법, 생활습관이 중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9.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골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한 둘이 아니다. 코골이는 자신뿐아니라 주변사람들로 괴롭게 하기때문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 

코골이는 성인들에게 많으며 남성 뿐아니라, 폐경기가 오는 여성들에게도 증가하고 있다. 코골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곤 하는데, 코골이중에서는 5~10%정도는 무호흡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코골이는 생활습관으로 개선될 수 있다. 먼저 잠을 잘때 자세가 너무 반듯하게 누워서 자면 입안의 혀와 입천장, 목젖등이 뒤로 처지게되면서 공기통로를 좁게만들어 코골이증상을 보일 수도 있다. 

담배를 피우게되면 담배연기가 기도의 부위를 자극해 공기통로를 좁게만들며, 술을 마시는 경우 역시, 근육이완으로 인해 통로가 좁아져 코골이 증상을 보일 수도 있다. 또한 비만일 경우에도 목구멍이 좁아져 코골이의 원인이 될 수 도 있다. 

코골이를 예방하기위해서는 술, 담배를 하지않는 것이 좋으며, 체중이 많이 나간다면 체중을 줄이도록 해야한다. 또한 잠을 잘때 너무 반듯하게 누워서 자기보다는 약간 비스듬히 누워자는 것이 코골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코골이는 생활습관으로 개선될 수 있지만, 코골이가 심각해지면 수면무호흡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는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