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세탁기에 돌려도 괜찮을까?
인형 세탁기에 돌려도 괜찮을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9.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형 세탁기에 돌려도 괜찮을까?

옷은 자주 세탁하면서 인형은 잘 세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인형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인형을 세탁하려고 해도 그냥 세탁기에 넣어도 상관없는지, 손빨래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들 수 있다. 인형을 세탁할 때는 먼저 인형에 붙어있는 세탁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한 것과 가능하지 않은 것이 나누어져 있으므로 인형을 망가뜨리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세탁 표시를 확인하도록 하자.
 
혹여나 인형이 탈색될지도 모르므로 수건에 미지근한 물과 세제를 살짝 묻혀 인형에 여러 번 문질러 색 빠짐 현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상이 없다면 인형을 세탁 망에 넣고 세탁기에 넣고 돌려주자. 이때 세탁기에 따로 코스 설정이 있다면 란제리나 울코스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다. 
 
세탁이 끝나면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인형을 잘 말려준다. 만약 세탁기를 사용할 수 없거나 손빨래하는 것이 귀찮을 때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보자.
 
인형을 비닐봉지에 넣은 뒤, 베이킹소다 1/2~1컵을 넣고 공기가 빵빵하게 들어간 상태에서 입구를 조이고 흔들어 준다. 이대로 하루 동안 놔둔 다음 봉투에서 인형을 꺼내 베이킹소다를 잘 털어 주면 물을 묻히지 않고도 인형을 세탁할 수 있다.
 
특히 어린 아기가 있는 집은 아이를 위해서 인형 세탁에 관심을 가지고 청결하게 관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