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전자파를 줄이는 방법은?
생활 속 전자파를 줄이는 방법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9.2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쉐어하우스
 
전자레인지는 30cm 이하의 거리는 위험하므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노트북 전자파 차단을 위해서는 전원 케이블 연결을 제거하고 Wi-Fi를 끄고 LAN 선을 연결하자. 또한, 노트북 모니터에서 최대한 먼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노트북을 무릎에 놓고 쓰면 남성의 경우 정자 수가 감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책상에 두고 쓰도록 하며, 스마트폰에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붙일 때는 휴대전화 앞면 위쪽 양옆에 붙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캐나다 퀸즈대학교 레니 사물 연구에 결과에 따르면 휴대전화를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남성의 생식 능력이 약해진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통화는 핸즈프리 이어폰을 사용하여 얼굴에서부터 전화를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전기장판은 고온으로 예열한 후 최저온으로 맞춘 뒤 조절기를 최대한 멀리 치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전자파 차단 패드나 두꺼운 깔개를 덮어 주는 것도 전자파 차단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