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강의 평가 막말
대학강의 평가 막말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수업" 명문대생 교수비하발언


명문대생 자체 운영 사이트에 학점을 낮게 준다며 욕설이 난무하며 교수 비하나 인신공격 발언이 허다하다.

"개XX임. 수업 X나 못함"(2013 봄학기.서강대), "정신 나간 약쟁이 아줌마 얘기 듣는 느낌"(2013년 봄학기.서울대) 등 이 사이트에선 강의 평강에 대한 욕설과 막말은 물론 교수나 강사 비하나 인신공격성 발언이 수두룩하다.

▲ 명문대생 자체 운영 사이트에 학점을 낮게 준다며 욕설이 난무하며 교수 비하나 인신공격 발언이 허다하다.
서울대 '스누이브'와 고려대 '클루'가 대표적인 강의 평가 사이트이다.

이에 서울대의 한 교수는 "자체 강의 평가 초창기엔 비판하는 내용이라도 수업에 도움되는 발전적 내용이 많았는데, 요새는 강사한테 '이놈, 저놈' 하는 평가각 적지 않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수는 "명색이 '지성의 전당'에서 어쩌다가 대학생들이 자기 의견을 논리적으로 개진하지 못하고, 막말과 욕을 쏟아내는 수준에 그치는지 안타깝다'며 "악성 사용자에게 엄중 경고를 하는 등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자정(自淨) 기능이 필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