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농산물 ‘거문도해풍쑥’ 먹고 면역력 ‘쑥쑥’ 키운다
청정 농산물 ‘거문도해풍쑥’ 먹고 면역력 ‘쑥쑥’ 키운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20.03.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균작용에 탁월
▲ 청정지역인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에서 농가들이 해풍을 맞고 자란 생쑥을 수확하고 있다.

여수시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요즘 면역력을 높이는 제철 농산물인 거문도해풍쑥 홍보에 나섰다.

쑥에는 항산화 활성이 높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된다.

몸속에서 전환된 비타민A가 몸 안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줘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쑥의 독특한 향을 내는 치네올 성분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같은 유해균 억제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쑥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진통, 소염의 작용까지 있어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바지락쑥국, 쑥전, 쑥버무리 등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특히 거문도해풍쑥은 지리적표시로 등록된 여수시 농특산물로 육지로부터 114km 떨어진 거문도 청정지역에서 자라 소금기 머금은 해풍과 해무가 스며들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며 쑥 향이 진하고 부드러운게 특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소비침체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연기로 인해 급식수요가 줄면서 생쑥 판매가 부진해 재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며 “재배농가에도 힘이 되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는 거문도해풍쑥을 많이 드시고 코로나19 위기를 다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