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제주 사회적경제, 연대의 힘으로 코로나19 극복한다
대구-제주 사회적경제, 연대의 힘으로 코로나19 극복한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3.1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게 5천만원 상당의 ‘희망꾸러미’와 도시락 지원
▲ 희망꾸러미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지난 13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후원과 대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와의 연계로 대구와 제주지역 취약계층에 5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도시락을 지원했다.

제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후원으로 마련된 ‘희망꾸러미’ 400세트는 마스크·쌀·라면·치약 등 구호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와 대구의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전달받아 취약계층에게 제공한다.

또한, 구호물품 전달 외에도 무료급식 중단으로 당장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의 취약계층 100명에게는 향후 일주일간 도시락을 제공해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인 대구쪽방상담소,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따신밥한그릇, 다울건설협동조합,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커뮤니티와경제와 꽃마리협동조합 등 제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 8곳이 참여하는 이번 나눔행사는 연대와 협동이라는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 지역사회의 위기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