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사과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아
푸른 사과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아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2.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른 사과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아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보다 좋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사과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C 등 우리에게 유익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다. 그중 푸른 사과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빨간 사과와 푸른 사과 간에 영양성분에서는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푸른 사과보다 빨간 사과에 쿼세틴이 더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동맥에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 쿼세틴은 사과 껍질에 많이 분포되어 있어 사과를 먹을 때는 잘 씻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또한, 푸른 사과는 빨간 사과에 비해 당분이 적고 열량이 적고 푸른 사과에는 섬유질과 폴리 페놀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비만 예방 효과가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사과는 위의 활동을 촉진해 위액분비를 활성화해 소화 흡수를 돕는 등 하루의 에너지원이 된다. 그러므로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위액분비를 촉진해 속이 쓰리거나 뱃속이 불편해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