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때 마시는 스포츠 음료, 효과 있을까?
운동할때 마시는 스포츠 음료, 효과 있을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스포츠 음료들이 판매되고 있다. 운동선수들은 물론, 일반인분들중에서도 물 대신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운동할때 마시는 스포츠 음료 효과가 있을까?

물론, 시중에 판매되는 스포츠 음료중에는 당 함량이 적고, 비타민, 전해질등이 많은 음료들은 있지만, 대부분은 당분이 많고 영양소가 없는 음료들이 많다.

그렇기때문에 스포츠 음료를 자주 마시게되면 음료 속 당분을 많이 섭취하게되어 운동할때 방해가 될 수 있다. 운동 전,후에 마시는 스포츠 음료는 호르몬 시스템을 엉망으로 만들고 운동 후에 회복기간을 길어지게 만들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은 운동할때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걸까? 스포츠 음료의 시작은 운동 중 탈수증상을 막기위해 만들어졌다. 스포츠 음료가 빠른속도로 에너지보충을 도와주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운동할때 많이 찾는다.

하지만 이는 격한 운동을 했을때, 즉 운동량이 많은 운동선수들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일반인들에게,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운동할때 제대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스포츠 음료대신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