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노루와 지진.. 자연재해 직격타 맞은 일본
태풍 노루와 지진.. 자연재해 직격타 맞은 일본
  • 김동현 인턴기자
  • 승인 2017.08.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년 4월 14일 규마모토 현의 규모 6.5 지진상황

제5호 태풍 노루의 영향권에 든 일본 열도에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하였다. 태풍 대비에도 모자라 일부 지역에서 국지적 지진까지 발생하여 일본은 자연재해 직격타를 맞았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바라키 현 북부에서 2일 오전 2시 2분경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 혼슈섬 일대를 덮친 이번 지진은 인근 후쿠시마 현, 도치기 현 일부 지역에서 진도 4의 진동이 관측되었다.

발생 지진의 규모는 크지 않아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되었고, 지진해일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인근에 위치한 원자력 발전소도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온라인상에서는 “도쿄인데 한 7초 심하게 흔들리더니 금방 그쳤다."며, "이번 건 좀 강했던 것 같다. 4월에 일본 오고 나서 오늘까지 5번 정도 겪었는데 지진은 날 때마다 무섭다.", "지금 일본 여행 중인데 지진 때문에 잠에서 깼지만 안전했다.","아무도 태풍 지진 신경안쓰는 듯 내진설계 좋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

한편 규모 5.5의 지진은 전봇대가 파손되는 정도의 위력으로 부실하게 지어진 건물에 심한 손상을 가할 수 있는 정도의 강도로 알려져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