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초가 실내공기 오염의 원인? 오래 사용시 '환기' 필수
향초가 실내공기 오염의 원인? 오래 사용시 '환기' 필수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01.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초를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향의 향초나 인센스 스틱은 집안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나 혹은 심신안정,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보기 위해 장시간 사용하곤 한다. 

그런데 향초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실내공기 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한국소비자원은 전용면적 전용면적 59㎡ 아파트의 욕실 정도의 크기인 10.23㎥의 공간에서 향초 2시간, 인센스 스틱은 15분 태운 후 실내공기를 모아 분석했더니 실내공기 질이 악화했다고 발표했다. 

특히나 조사대상 향초 10개 중 3개 제품에서는 연소했을 때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 질 권고기준(500㎍/㎥ 이하)을 초과하는 552∼2천803㎍/㎥의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s)이 검출됐다.
 

그러나 환기를 한 뒤에 다시 실내공기를 측정했더니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향초나 인센스 스틱을 사용할 때 문을 꼭 닫고 장시간 사용하면 실내공기 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향초나 인센스 스틱을 사용할 때는 창문을 살짝 열어둔 상태에서 사용하거나 사용 후에 반드시 충분한 환기를 해야한다. 또한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을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