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공항에서 러시아 하바롭스크 갈 수 있다
대구국제공항에서 러시아 하바롭스크 갈 수 있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5.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월)부터, 주 3회(월, 목, 토) 운항
대구국제공항/대구시 제공
대구국제공항/대구시 제공

7월 2일(월)부터 대구국제공항에서 러시아 하바롭스크를 갈 수 있다. 

지난 4월 6일 대구~블라디보스토크 노선 개설과 함께 극동지역 행정 중심지인 하바롭스크 노선이 개설된다. 대구시는 "러시아 극동지역 전체를 아우를 수 있어 우리 지역과 인적·물적 교류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국내에서 하바롭스크 정기노선 취항은 인천, 김해공항에 이어 세번째이며, 지방공항에서 국적항공사의 하바롭스크 노선 취항은 처음이다. 

하바롭스크는 러시아 극동지역 중심에 위치한 행정의 중심지이면서, 2014년부터 러시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극동선도사회경제개발구역의 핵심지역으로 조성되고 있다. 

이번 취항하는 하바롭스크 노선은 7월 2일부터 주 3회(월, 목, 토) 189석 규모의 보잉 737-800 기종으로 운항하며, 비행시간은 약 3시간 20분이다. 운항 스케줄은 대구에서 밤 10시 50분에 출발하여 다음 날 오전 3시에 하바롭스크에 도착하고 하바롭스크에서 오전 4시에 출발하여 오전 6시 20분에 대구에 도착한다. 

아울러 대구~블라디보스토크 노선도 기존 주 3회로 운항하던 것이 7월 1일부터 주 7회(매일)로 증편된다. 

대구시장 권한대행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러시아 하바롭스크 노선은 우리 시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항공사에 적극 요청한 노선이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노선이 개설돼 대구시민들께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