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철도 민영화 없다' 강조
朴 대통령 '철도 민영화 없다' 강조
  • 박세희 기자
  • 승인 2013.12.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격적인 공권력 투입 배경에는 청와대 결심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 전격적인 공권력 투입 배경에는 청와대 결심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23일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朴 대통령이 직접 철도 민영화는 없다고 재차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朴 대통령은 지난 주 수석비서관 회의에 참석해 정부는 철도 민영화 생각이 없다며 파업 중단을 당부했다.

朴 대통령은 "민영화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는데도 민영화하지 말라고 파업하는 것은 정부 발표를 신뢰하지 않고 국민 경제에 피해를 주는 전혀 명분 없는 일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철도 파업이 중단되지 않자 정부는 공권력을 투입한 체포영장 강제 집행이라는 강공을 선택했다.

지난 22일 청와대는 상황에 대해 침묵을 지켰지만 불법 파업에 엄정히 대응해야 한다는 기류는 화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파업이 장기화해 물류난이 심해지고 대체 인력의 피로 누적에 따른 철도 사고 가능성이 커지나 더는 사태를 내버려 둘 수 없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는 빠른 사태 안정과 함께 국민을 상대로 철도 민영화를 하지 않겟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설득할 것으로 보인다.

搏 대통령도 오늘 수석비서관 회의을 주재한 자리에서 불법 파업에 엄정하게 대응한다는 원칙 확인과 함게 '철도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는 점을 재차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