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로 대형화재 막는다"
대전소방,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로 대형화재 막는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05.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소방이 보급한 주택용 소방시설
▲ 대전소방이 보급한 주택용 소방시설

대전시 소방본부가 보급한 주택용 소방시설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전시 유성소방서는 지난 26일 오전 2시경 유성구 장대동에서 발생한 주택화재에서 주택용 소방시설로 대형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유성소방서에 따르면 방안에서 최초 발생한 이번 화재에서 거주자 권 모씨는 잠을 자던 중 단독경보형감지기 소리에 놀라 이웃인 의용소방대원 홍 모씨에게 도움을 구했다.

홍씨는 119신고 후 다시 집안으로 들어간 권 씨를 구해내고 주변에 있던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했다.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눈에 띠는 점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화재를 알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의용소방대원이 소화기를 활용해 침착하게 화재를 진압했다는 점이다.

김용익 유성소방서장은 “단독경보형감지가와 소화기 등 주택용소방시설 보급과 의용소방대원의 용기로 대형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현재 추진 중인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