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 효과대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 효과대박'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02.2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학생들도 간단하게... 활용가능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컴퓨터와 tv 모니터를 하루 종일 볼 일이 많은 직장인들이나, 매일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기 마련인데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을 해주면 눈의 피로를 해주소하며 눈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 주위 눌러주기를 핵심으로, 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을 태양혈이라고 부르며 이 곳을 지긋이 눌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꾹꾹 눌러준 뒤에 눈 양쪽 옆 태양혈을 힘의 조금씩 높여 눌러주면 된다. 태양혈이란 귀와 눈 사이에 위치한 움푹들어간 곳을 말하며, 흔히 '관자놀이'라고 부르는 부분이다.

다음으로 고개를 15정도 숙인 채 양손을 비벼 열을 발생시킨 뒤 눈 위에 살며시 올려 두면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 이후 눈썹 안쪽이 끝나는 곳인 정명혈(양쪽 눈과 코  사이를 만져 보았을 때 작게 파인 곳) 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고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준다.

그 이후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비벼 손바닥으로 눈 위를 덮어주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