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0.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식사는 필수... 식사시간은 규칙적으로

▲ 뱃살 뺴는 10가지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식사는 필수... 식사시간은 규칙적으로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누리꾼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첫째. 아침식사를 거르지마라.

하루 3끼의 식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아침 식사이다. 아침에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과 저녁에 과식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굳이 밥이 아니더라도 꼭꼭 챙겨먹어야 좋다.

둘째. 간식시간을 따로 갖는 것이 좋다.

배고픔을 참고 있는 경우에 과식을 할 확률이 높다. 그렇기 떄문에 너무 높은 칼로리만 아니라면 간식을 먹는 것이 좋다.

셋째. 개인접시를 이용해서 먹자.

개인접시를 이용할 경우 과식을 예방 할 수 있고, 밥을 천천히 먹을 수가 있다. 식사기간은 20분정도가 넘어야 배가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을 주의하자.

넷째. 식사시간은 항상 규칙적이게

불규칙한 식사시간은 뱃살을 더 붙게 만드는 원인이다. 항상 같은 시간에 밥을 먹도록 노력할 것

다섯째. 식탁에 앉아서 밥을 먹자.

컴퓨터 책상이나 티비를 보면서 식사를 할 경우 과식을 할 확률이 배로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서 식사에 집중을 하면서 먹는 것이 좋다.

여섯째. 배고플 때 장을 보지 말자.

배고플 때 장을 보거나 음식을 살 경우 훨씬 많은 양을 사게 되고 다 먹으려고 하기 때문에 적당한 음식을 섭취하고 장을 보아야 한다.

일곱째.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먹자.

음식을 꼭꼭 씹어먹어야 소화가 잘 되며 식사 중간중간에 적당한 물은 과식 예방에 좋다.

여덟째. 저녁 식사 후에는 양치질을 바로 하자

저녁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게 되면 다른 음식의 유혹을 이길 수 있고 식탐을 줄일 수 있다.

아홉째. 간식은 작은 식사처럼 먹어라

지방과 단백질은 적고 복합탄수화물이 많은 간식을 먹어라.

열번째. 식사습관을 고쳐라.

남은 밥이 아깝다고 계속 먹거나 하는 등의 습관은 과식으로 가는 길이다. 본인이 먹을 양보다 살짝 적게 먹으면서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