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의 대변신, 귤껍질 활용 꿀팁!
귤껍질의 대변신, 귤껍질 활용 꿀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1.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귤껍질 활용법

겨울하면 떠오르는 대표과일 귤, 귤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그런데, 귤을 먹다보면 어느샌가 수북히 쌓이곤 하는 귤껍질은 처치곤란이다. 
최근 귤껍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이 화제이다. 귤껍질,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1. 귤피차
귤피차는 감기예방에 효과적인 차로 간단하게 만들 수있다. 먼저 귤껍질의 안쪽 흰색 내과피를 포함한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 한 다음 잘게 썰어 바싹 말려준다. 마싹 말린 귤껍질은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된다. 

2. 기름때 제거 & 전자렌지 청소
요리를 하다보면 주방청소가 제일 골칫거리이다. 특히 기름때 제거는 쉽지않다. 그런데 귤껍질이 기름때제거에 효과적이다. 귤껍질의 안쪽부분을 문질러주면 기름때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전자렌지 청소에도 효과적이다. 전자렌지 청소는 손이 잘 닿지 않기때문에 청소하기 곤란했지만, 이제 귤껍질로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귤껍질을 전자렌지에 1분정도 가열하고 마른수건으로 닦아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청소가 되며, 냄새 또한 은은한 귤향이 난다.

3. 가습기 
귤껍질 자체가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천연 가습기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있다. 귤껍질을 모아 집안
곳곳에 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입욕제
귤껍질을 망에 넣고 욕실에 담궈두고 사용하면 천연 입욕제가 된다. 귤껍질이 보온을 오래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특히나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귤껍질은 천연세제, 탈취제등등 무궁무진하다.
그동안 귤껍질이 처치곤란이라 여겼다면 이제라도 무작정 버리지말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