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 오래신는 팁 공개!
스타킹 오래신는 팁 공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2.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킹 오래 신는 팁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스타킹. 스타킹을 신다보면 구멍이 나서 버린 경험들이 많이 있다. 어떻게 하면 스타킹을 오래 신을 수 있을까. 

스타킹을 사고 난 뒤, 포장 그대로 냉장실에 하루 정도 두자. 하루정도 두면 스타킹이 냉각되면서 질겨저 올이 잘 나가지 않는다.

소금과 물을 1:4의 비율로 소금물을 만든 다음, 스타킹을 소금물에 2시간 정도 담궈두자. 말릴때는 짜지않고 말려주는 것이 좋다. 소금이 스타킹의 섬유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올이 잘 나가지 않는다. 

스타킹을 신을때는 돌돌돌 말아서 신자. 돌돌 말아 놓은 뒤, 발부터 넣고 천천히 당겨 신으면 올이 나갈 가능성이 적다. 스타킹을 신기 전에는 손, 발에 로션을 바르고 신는것이 좋다. 손, 발에 있는 각질, 상처로 인해 올이 나갈 가능성이 많기때문에 손과 발을 부드럽게 한 뒤 신어주자.

스타킹을 빨때는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손빨래를 하자. 다 빤 다음에는 절대 짜지말고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만 제거하고 말려준다. 또한 스타킹을 보관할때는 양말을 포함한 다른 것과 섞지말고 돌돌 말아 스타킹끼리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때 스타킹을 묶거나 조이는 것은 금물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