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잘 삶는법, 포인트는?
계란 잘 삶는법, 포인트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5.12.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식품인 계란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많이 먹고있다. 그 중에서도 삶은 계란에는 간식, 식사대용으로 좋으며, 특히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인기이다. 

그런데 의외로 계란 삶기에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 계란을 삶는 과정에서 자꾸만 터트린다면 지금부터 주목해보자. 

▲ 계란 잘 삶는법

먼저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계란을 삶을 경우, 계란을 상온에 30분정도 두었다가 삶아주자. 냉장고에 있던 그대로 삶으면 온도차때문에 깨질수가 있기때문이다. 상온에 30분정도 두었다가 삶거나, 아에 찬물에 담가 온도차를 없애 주는것이 좋다.

계란을 삶기전에 끝 부분을 바늘로 구멍을 뚫어놓으면 삶는 도중에 계란이 터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거나, 식초를 2~3방을 정도 떨어 트리면 계란이 터지지 않고 잘 삶아진다.

한편, 계란은 삶은 정도에 따라 반숙, 완숙으로 나뉘는데 센불에 올린 뒤 13분 정도 삶으면 반숙, 15분 정도 삶으면 완숙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