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량관리 타이어와 배터리 점검하세요
겨울철 차량관리 타이어와 배터리 점검하세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2.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할때에는 실내주차장을 이용

 

겨울철에는 차량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타이어'와 '배터리' 점검이다.

배터리가 오래되었거나 제대로 관리되지 않았다면 겨울철 배터리 출력 용량이 낮아져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을 수 있다.

눈길이나 빙판길을 다녀야 하는 만큼 타이어 점검도 꼼꼼하게 해야 한다.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최대 공기압의 90% 수준이다. 타이어의 마모 수준도 어느 정도인지 체크해야 한다. 타이어의 마모 수준은 백 원짜리 동전을 넣어 보면 알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면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는 뜻이다. 눈이 자주 오는 지역이라면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겨울용 타이어는 트레드 간격이 조금 더 넓다.  일반 타이어는 고무 재질인 반면 겨울용 타이어는 발포성 고무 재질을 쓴다.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시중에 출시돼있는 스프레이와 체인도 대안이 될 수 있다.

겨울철이 오기 전에 브레이크 오일 상태와 패드의 마모 상태도 점검하는 것도 사고를 막는 길이다. 차량의 와이퍼는 세워두면 얼어붙는 것도 방지할 수 있으며 가급적 실외 주차보다는 실내주차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