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5.12.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생선 등 소화기관을 손상시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

계란...생선 등 소화기관을 손상시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누리꾼들에게 화제다.

'이정도는 먹여도 되겠지' , '이건 괜찮을거야' 라고 방심하고 먹인 음식이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다.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자.

1. 계란
계란, 특히 날계란은 살모넬라와 대장균 중독의 위험을 줄 수 있는 식품이다. 날계란의 효소가 비타민B 흡수를 방해새서 피부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하며 오랫동안 날계란을 먹으면 강아지의 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2. 생고기
생고기는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세균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며 이러한 생고기를 먹었을 경우 모세혈관을 지방분자가 막아 괴사를 일으키고 식이성 장염, 알레르기를 일으킨다.

3. 고기의 지방과 뼈
고기를 먹고 나면 남은 음식물을 강아지에게 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는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다. 고기에서 나온 지방조각은 날 것이나 익힌 것이나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뼈를 씹어먹다가 뼈 조각이 식도에 들어가 질식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4. 등푸른 생선과 가시
연어나 송어, 청어, 철갑상어 등을 날로 먹으면 어류병, 연어중독증상이 생긴다. 연어중독증상은 구토 후 심한 설사증상이 있고 피묻는 노란 설사를 하기도 한다. 또한 생선 가시는 소화기관을 찔러 손상을 입힐 수 있는 식품이다.

5. 초콜릿
초콜릿에는 알칼로이드의 일종, 코코아에 함유된 신경자극 물질인 '데오브로민'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강아지에게 심각한 중독 증세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초콜릿을 먹여서는 안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