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 좋은 도라지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 좋은 도라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2.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라지 효능 아이들한테도 좋아
 

갑자기 추워진 겨울 날씨 때문에 감기에 걸리신 분들 많이 있다. 물론 약물치료를 이용해서 나을 수는 있겠지만 약물 대신 몸에 좋은 도라지를 이용해서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가 있다.

이때 감기 증상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되는 도라지와 꿀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도라지는 영양 보충은 물론 도라지 성분 중 사포닌은 기침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삭이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진해, 거담 약재로 쓰여 왔다. 또한 도라지의 타닌 성분은 기관지염을 일으키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해 기관지를 비롯한 호흡기에 좋으며, 이눌린 성분은 염증을 강력하게 치료하고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신들의 음식이라 불리는 꿀은 심한 기침과 더불어 변비, 딸꾹질, 음주 후 숙취해소에 좋으며 심장병, 위궤양, 간장병, 신경통, 고혈압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꿀 속의 당분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기침을 할 때나 목이 칼칼할 때, 목이 아플 때 말린 도라지나 도라지를 꿀에 재어 만든 도라지 지청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 도라지와 꿀을 함께 섭취하면 도라지 특유의 쓴맛을 꿀이 완화시켜 아이들이 먹기에도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