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양파
면역력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양파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2.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예방에 좋은

 

양파는 황화아릴, 해미 셀룰로오스, 무기질, 비타민 등을 함유하며, 혈액 속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의 탄력성을 높여준다. 양파는 감기 예방, 숙취해소,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양파는 껍질에 영양소가 많아 껍질째 양파즙으로 복용하면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양파즙을 꾸준히 먹으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 방지돼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C가 많은 양파즙과 비타민A 함량이 높은 야콘즙이나 도라지즙을 함께 복용하는 것도 좋다.

양파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양파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호흡기를 강화시켜 감기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감기 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혈압의 원인으로는 가족력, 운동부족, 비만, 스트레스, 음주, 흡연, 식습관 등이 있고,  이를 관리해야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먼저 식이요법으로 양파즙 섭취를 들 수 있다. 양파는 육류의 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비타민C가 많은 양파즙과 비타민A 함량이 높은 야콘즙이나 도라지즙을 함께 복용하는 것도 좋다. 그런데 양파즙에는 칼륨이 많아 신장질환자는 주의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풍부한 칼슘과 칼륨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과가 있는 다시마 가루를 비롯 마늘, 버섯, 등 푸른 생선 등이 있다. 다만 사람의 체질이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