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전자파 줄이는 '안전 꿀 팁'
생활 속 전자파 줄이는 '안전 꿀 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5.12.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전자파 줄이는 '안전 꿀 팁'

편리한 현대사회로 들어섬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기기들 또한 많이 생겨났다.

그러한 이유로 전자파로 건강을 해치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피해를 막기위한  생활 속 전자파를 줄일 수 있는 '안전 꿀 팁'을 알아보자.

1. 가전제품과의 거리는 30CM 를 유지하기
TV등 가전제품과의 거리는 30CM이상 거리를 유지하여야 한다. 30CM 이상 떨어지게 되면 밀착해서 사용할 때보다 1/10전자파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2. 전기장판에 담요 깔기
전기장판에 담요를 깔고 온도 조절기와 플러그를 멀리하면 훨씬 전자파에서 안전해 질 수 있다.  2~5cm 두께의 담요를 깔면 50% 정도의 자기장이 줄어든다.

3. 전자레인지 작동 중 내부를 들여다 보지 말기
전자레인지 동작 중에 내부를 들여다 보는 행위는 금지하여야 한다. 사람의 눈은 민감하여 내부를 들여다보면 위험하기 때문이다.

4. 전원 플러그 항상 뽑기
가전제품은 필요한 시간만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전원을 뽑아야 한다. 전원을 뽑는 습관만 들여도 불필요한 전자파를 줄일 수 있다.

5. 휴대폰 사용시 얼굴에서 떼고 사용하기
통화를 할 때는 얼굴에서 휴대폰을 떼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자파를 가까이 하면 두통 등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통화가 길어지면 양쪽 귀를 번갈아가며 사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