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한파주의보 발령, 올들어 가장 춥다
전국 한파주의보 발령, 올들어 가장 춥다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영하 18도... 서울 체감온도 영하 12도

▲ 전국 한파주의보 발령

전국 한파주의보 발령, 올들어 가장 춥다

강릉 영하 18도... 수도권은 체감온도 영하 12도

전국적으로 추위가 더 심해져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됐다.

12일은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로, 경기 북부와 강원도 곳곳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 가평군과 강원 북부(속소치, 고성군, 양양군,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인제군) 등 8개 시.군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한파주의보는 전날 오후 11시부터 발효됐다.

강릉 산간은 영하 18도 가까이 떨어졌고, 봉화 영하 13.8도, 파주는 영하 12.3도까지 내려갔다.

서울 기온은 영하 8.2도 이지만, 찬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영하 12도까지 떨어졌다.  낮에도 추위가 이어지면서, 낮 최고 기온은 서울 0도에 머무를 것으로 보인다.

충남과 호남, 제주도에는 구름만 많이 지날 뿐 비나 눈 내리는 곳 없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 당분간 추운 날씨가 이어질것이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 며 "대기도 점차 건조해지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고 당부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