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치곤란 맛없는 귤, 다양하게 활용하는법
처치곤란 맛없는 귤, 다양하게 활용하는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1.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대표과일인 귤,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귤은 겨울에 저렴한 가격에 많이 살 수 있다. 그런데 귤이라고 모든 귤이 맛있는 건 아니다. 귤을 한꺼번에 많이 샀지만 맛없는 귤때문에 난간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먹기에는 맛이 없고 , 버리기엔 아깝다면 맛없는 귤,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 맛없는 귤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

01. 귤 쥬스,슬러시
귤을 곱게 갈아 쥬스나 슬러시로 만들어 먹자. 먼저 쥬스는 원액기나 믹서기를 이용해 곱게 간 다음, 입맛에 따라 시럽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마시면 된다. 슬러시는 껍질을 까서 냉동실에 얼려놨다가 슬러시가 먹고 싶을때 갈아서 마시면 슬러시로 즐길 수 있다. 

02. 귤잼
귤을 껍집을 까서 믹서기에 갈아준다. 그 다음 귤과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졸여주면 맛있는 귤잼이 완성된다. 
 

▲ 맛없는 귤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


03. 귤청 
귤 청은 먼저 귤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병에 귤을 넣어준다. 그 다음 귤의 2/3만큼 설탕을 넣고 버무려주고 위에 나머지 1/3의 설탕을 부어 숙성시킨다. 귤은 수분이 많아 오래 숙성 시킬 수 없기때문에 한달 정도만 숙성시키면 된다. 숙성 후에는 청만 걸러 냉장보관하여 다양하게 활용하면 된다. 

04. 말린 귤
귤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가로로 얇게 잘라 건조기에 건조시키면 된다. 보통 10~13시간 정도 말리면 되는데, 건조기로 귤을 말릴 경우, 맛없는 귤도 당도가 높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