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 알고 보니 이런 효능들이
생강차 알고 보니 이런 효능들이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1.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기 초기 증상 때 생강차를 마셔야

 
 

1월 들어 가장 추운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건강관리는 그 어느 시기보다도 중요하고 특히 추워진 날씨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고, 다른 질병과 질환 등으로 발병하기 쉬운 날씨이지만 미리 감기를 예방하고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지만 많이 추워진 날씨 때문에 바깥에서 운동을 하기가 쉽지는 않다.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생강차만 한 게 없을 것이다.

생강차에는 기침과 가래를 완화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감기 초기 때 마셔주면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강차에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손발이 찬 사람들에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열을 내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생강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소화 기능을 높여주고 이뇨작용 및 얼굴 붓기를 빼주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게 좋은 생강을 그냥 먹기에는 많이 힘들지만 생강차로 끓여서 먹게 되면 먹기가 편하고 기호에 따라서 꿀이나 대추 등을 첨가해서 마셔주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