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4가지 방법
추운겨울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4가지 방법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1.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방법

추운겨울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4가지 방법

빨갛게 달아오른 얼굴은 사회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로 첫인상에 좋지 않는 영향을 줄 수 있다. 누구나 긴장을 하면 얼굴이 빨개질 수 있지만 수시로 얼굴이 달아오르는 안면홍조때문에 자신감이 없어지고 고민이 많다.

특히, 겨울이 되면 더욱 심해지는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추운겨울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첫번째 방법은, '외출할땐 꼭 얼굴을 가리는 것' 이다. 유독 겨울에 안면홍조가 심해지는데 그 이유는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얼굴 혈관이 빨리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날씨가 차가워지면 자극받기 쉬운 얼굴을 가릴 수 있는 머플러, 스카프, 마스크 등을 이용하고, 외출 후 실내로 들어오기 직전 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볍게 비벼 얼굴 피부의 온도를 조금 높여주면 좋다.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두번째 방법은, '자외선 차단체 바르기' 이다.  자외선과 온도는 피부의 노화를 빠르게 일으키는 주범으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얼굴에 홍조가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며, 겨울철 급격한 온도변화를 막을 수 없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줘야 한다.

세번째 방법은 '자극적인 세안은 피하라' 평소 세안을 할 때 자극적이지 않고 꼼꼼하게 닦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무리한 각질제거나 필링은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외출만으로 얼굴에 큰 자극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자극이 적은 제품으로 세안을 하자.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마지막 방법은 '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 이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몸 속의 수분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필요하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이외에도 안명홍조는 평소 식습관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안면홍조에 좋지 않은 술, 맵고짠음식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