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변색 예방하는 꿀팁
사과변색 예방하는 꿀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2.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과변색 예방하는 꿀팁

사과는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과일중에 하나로, 영양소 역시 풍부하다. 사과에는 비타민A, 비타민C,칼륨, 칼슘, 안토시아닌, 펙틴등이 풍부하다. 사과는 콜레스테롤을 흡수, 배출해주기때문에 성인예방에 좋으며, 변비예방, 피부미용등 효능이 다양하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과를 즐겨먹는다. 그런데 사과를 깎아두고 얼마 지나지않아, 색깔이 변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맛은 상관없지만, 사과 색깔이 갈색으로 변색되면서 괜히 먹기싫어진다. 

사과가 변색되는 이유는 사과 속 페노라제라는 성분이 산소와 만나게 되면서, 산화과정을 거치기때문에 갈색으로 변하게 된다. 그렇다면 사과변색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소금 물로 해결할 수있다. 소금물에 사과를 담궈두면 사과변색을 예방할 수있는데, 소금 물이 사과의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때문이다. 

소금물 외에도 물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려 사과를 담궈두거나, 레몬즙 몇방울을 사과에 뿌려주면 산화작용을 막아 사과가 변색되지 않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