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 때 바늘 없이 간단하게 치료하는 꿀 TIP
체했을 때 바늘 없이 간단하게 치료하는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2.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유튜브 살림의 신>

체했을 때 바늘 없이 간단하게 치료하는 꿀 TIP

채했을 때 바늘 없이 간단하게 치료하는 꿀 팁이 있다.

지난 '살림의 신 4회' 방송분에서 나온 체했을 때 바늘 없이도 간단하게 치료하는 법을 알아보자.

체한사람의 대부분은 속의 더부룩함을 느끼면 탄산음료를 먹는다. 탄산을 먹고나면 좀 속이 내려가는 느낌이 들며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오히려 탄산이 터지면서 위장벽을 자극하고 민감한 사람들은 자극에 의해 힘이 들어가게 된다.

 또한 음식과 탄산이 몸속에서 합해졌을 경우 가스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방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체했을 경우, 잘못된 방법인 탄산음료 마시기를 대신하여 간단하게  '곡지혈'을 눌러주면 된다. 곡지혈이란 인체의 혈 가운데 하나로 어깨의 관절 바깥의 오목한 곳을 말한다.

팔꿈치를 구부렸을 때,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의 곡지혈을 누르면 트림이 나오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곡지혈을 누르면 마음이 편안해지며 화를 가라앉힐 수 있어 화를 다스리고 싶을 때에도 곡지혈을 눌러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