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호두,마늘 쉽게 까는 방법
감자,호두,마늘 쉽게 까는 방법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2.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유튜브 쉐어하우스>

감자,호두,마늘 쉽게 까는 방법

요리를 만드는 시간의 대부분은 재료를 준비하는데 많이 시간이 소요된다. 특히나 얇은 껍질이 있는 감자와 딱딱한 껍질로 둘러싸여 있는 호두, 그리고 껍질 속에 또 껍질이 있는 마늘 이 세가지의 재료는 손질하는데 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처럼 손질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는 재료를 빠르고 쉽게 까는 방법이 있다. 유튜브 쉐어하우스에서 소개한 감자,호두,마늘 쉽게 까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감자는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감자껍질을 벗겨낼 수 있다. 알루미늄 포일을 뜯어서 잡기편한 크기로 뭉친 후, 뭉친 포일을 감자에 문지른다. 쏙 들어가 씨눈 부분도 손쉽게 손질할 수 있다.

호두는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보자. 대부분 드라이버의 손잡이 부분으로 치는 것을 이용하지만, 드라이버 일자 부분을 호두 뒷부분 틈에 끼고 돌리면 쉽게 호두를 벗겨낼 수 있다.

마늘은 전자레인지와 같은 크기의 볼 2개를 준비한다. 마늘의 뿌리 부분은 잘라낸 뒤, 전자레인지에 15~20초 돌려준뒤에 마늘을 넣고 볼의 입구끼리 겹쳐서 흔들어주면 마늘을 아주 깔끔하게 벗겨 낼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