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줄꼬임 막는 3가지 노하우 '이런 방법이'
이어폰 줄꼬임 막는 3가지 노하우 '이런 방법이'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2.1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어폰 줄꼬임 막는 3가지 노하우 '이런 방법이'

이어폰의 줄꼬임이 없이 정리하는 노하우가 화제다.

귀찮은 페어링과 음질의 저하 때문에 블루투스 헤드셋 보다는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매번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서 엉켜버리는 이어폰은 다시 사용할 때마다 짜증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줄꼬임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영상에서 소개하는 손으로 줄 감기, 아이폰 이어폰 케이스로 정리하기, 초간단 정리법 을 활용하면 이어폰 줄꼬임에서 벗어날 수 있다.

'손으로 줄 감기' 는 검지와 새끼 손가락을 펴고 이어폰 캡부분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잡는다. 그리고 8자로 계속 감아주고 난 뒤, 남은 부분은 말은 선의 중간 부분을 감아주면 된다. 이어폰 끝 부분은 새끼 손가락 쪽 구멍으로 밀어 넣으면 완성.

'아이폰 이어폰 케이스'로도 이어폰 정리가 가능하다. 먼저 왼쪽 이어폰을 끼워준다. 그 다음 가운데를 지나 왼쪽으로 올린 후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돌려주고, 오른쪽 줄을 반시계 방향으로 한바퀴 감아 마이크 부분을 가운데에 끼운 뒤, 오른쪽 시계방향으로 반바퀴 돌려 오른쪽 이어폰을 꽂아준다. 나머지 줄은 시계방향으로 돌려주고 뚜껑을 덮으면 된다.

또한 '초간단 정리법' 도 있다. 철사끈을 이어폰 잭 부분에 돌돌 감아 준뒤, 이어폰을 감아주고 철사끈으로 살포시 꼬아주면 간단하게 이어폰을 정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어폰을 돌돌 말아 헤어 집게핀으로 집어주거나 미니 고무줄을 이용해 가운데를 묶어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