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용 에탄올 분무기로 집안 청소하는 꿀 팁!
소독용 에탄올 분무기로 집안 청소하는 꿀 팁!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02.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독용 에탄올 분무기 청소법

소독용 에탄올 분무기로 집안 청소하는 꿀 팁!

생활을 하다보면 수없이 많은 것들을 손으로 만지게 된다. 버스·지하철 손잡이, 문손잡이, 현금지급기 버튼 등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구들을 만지고 그러한 손으로 키보드 마우스나 스마트폰을 만지게 되면 묻어있던 세균이 손에서 손으로 계속 옮겨지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세균 걱정을 덜 수 있는 손쉽게 소독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소독용 에탄올과 분무기만 있으면 간편하게 소독이 가능하다.

소독용 에탄올을 약국에 천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간단하다. 분무기 하나를 준비하여 소독용에탄올을 넣어주면 된다. 청소용으로 쓰일 때는 물을 조금 희석해도 좋다.

집안 닦고 싶은 부위 곳곳에 뿌리고 마른걸레로 닦아주면 되는데 얼룩이나 끈적함이 남지 않도록 뿌리면서 닦고 또 뿌리면서 마른걸레로 닦고 이런식으로 닦아주면 된다.

기름때가 심하지 않고 까만 먼지가 묻어나는 부엌 선반이나 가전제품 위를 닦을 때에도 에탄올 분무기를 뿌려준 뒤, 마른걸레로 닦아주면 된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통도 사용 후에 물로 한 번 씻은 후 에탄올을 뿌려두면 소독이 되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신발에 쓱쓱 뿌려주면 냄새가 줄어들고, 곰팡이로 의심되는 냄새나 흔적이 발견됐을 때 가볍게 뿌려주고 닦아주면 쉽게 깨끗해지고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다. 천으로 된 패브릭 쇼파 세균을 잡는데에도 아주 유용하다. 각 방문 손잡이나 현관문 손잡이도 손소독제를 따로 사용할 필요없이 소독용 에탄올 분무기를 뿌려준다.

또한 크레파스나 유성펜으로 낙서해놓 것도 에탄올을 뿌려서 닦으면 쉽게 잘 지워진다. 아기가 물고 빠는 장난감을 소독할때도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