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서 마늘냄새가 계속날때? '이것'을 마셔라!
입에서 마늘냄새가 계속날때? '이것'을 마셔라!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3.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에서 마늘냄새 없애는법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향신료로,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마늘에는 알리신, 칼륨등이 풍부해, 살균, 항암효과, 향균작용, 빈혈완화, 저혈압개선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이렇듯 마늘은 뛰어난 효능과 맛으로 다양한 음식에 사용된다. 그냥 생으로 먹기도 하고, 볶거나, 굽거나 방법도 다양하다.

그런데 마늘을 먹고나면 입안에서 한동안 사라지지않는 마늘냄새때문에 고민인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나 중요한 약속이 있을때 입에서 마늘냄새가 계속난다면 난감하기만 하다. 양치를 계속해도 마늘 특유의 냄새가 계속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입에서 마늘냄새가 계속날때는 우유를 마시면 효과적이다. 마늘은 위에서 소화되면서, 다시 냄새성분이 폐로 들어가, 호흡과 함께 몸밖으로 나오게 된다. 이때문에 입안에서 마늘냄새가 쉽게 사라지지않는 것이다. 그런데 우유는 장에 막을 형성하여 냄새성분이 다시 모이는것을 막게하기때문에 마늘냄새를 효과적으로 사라질 수 있게 한다. 

입에서 마늘냄새가 계속나서 고민일때는 우유 한잔 마셔보자, 이때 우유는 저지방보다는 일반우유가 효과적이며, 식사중간이나 음식과 함께 먹는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