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커 보이는 여성 코디법, 작은 키 극복하자!
키 커 보이는 여성 코디법, 작은 키 극복하자!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3.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가 짧아질수록.. 다리 길어 보이는 효과 ↑

키 커 보이는 여성 코디법, 작은 키 극복하자!

하의가 짧아질수록.. 다리 길어 보이는 효과 ↑

이젠 '몸매도 스펙이다' 라는 말이 있을만큼 , 키 크고 날씬하고 좋은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노력해도 가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키' 이다. 체중은 노력을 통해서 얼마든지 바꿀 수 있지만 이미 타고난 키와 비율은 어떻게 바꿀 수 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스타일링에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조금만 스타일링을 바꿔도 키가 커 보이고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 키 커 보이는 여성 코디법

먼저 키가 커 보이기 위해 가장 단순하고도 효과적인 아이템은 '하이힐'이다.  물리적으로 키를 키워주는 마범의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다. 높이도 천차만별이라 원하는 높이의 구두를 신으면 된다. 가장 이상적인 굽 높이는 7cm 이상이므로 예쁜 라인을 원한다면 그 이상을 신어주면 된다. 이 때 키를 더욱 커 보이게 하려면 하의의 색과 신발의 색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맨다리일 경우 누드톤의 힐을 코디하면 훨씬 다리가 길어보인다.

키가 커 보이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은 '무릎 윗 기장의 하의를 입는 것'이다. 바지든 치마든 다리를 많이 노출시키게 될 수록 전체적으로 다리가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하이웨스트'를 입어도 키를 훨씬 커 보이게 만들 수 있다. 같은 디자인의 옷이라도 허리선이 높은 곳을 선택하면 짧은 바지를 입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만들어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상하의를 같은 색으로 입는 것' 또한 키 커 보이는 효과를 낸다. 옷 전체가 하나의 덩어리로 보여져 시각적으로 길게 느껴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패턴이 있는 경우라면 위아래 패턴을 맞춰주는게 좋고, 단일 패턴의 점프수트나 원피스를 입는 것이 위,아래 원단이 다른 옷보다 키가 커 보인다.

이외에도 '세로 스트라이프' 를 입을 경우 시각적으로 훨씬 날씬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다소 펑퍼짐해 보일 수 있는 가로 스트라이프 보다 세로 스트라이프를 입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