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과제 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4.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제 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시험 기간은 다가오는데 미처 끝내지 못한 과제들로 컴퓨터 앞에서 허우적대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 필요한 정보를 찾다 보면 어느샌가 쌓여있는 인터넷 창들이 눈에 거슬리기 일쑤다. 그런 필요 없는 창들을 닫다가 그만 실수로 다른 창을 닫아 버렸다면?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키보드의 Ctrl+Shift+T 버튼을 동시에 눌러보자. 실수로 닫아 버렸던 그 창을 다시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지금 보고 있는 창을 제외한 나머지 창들을 모두 시작 줄로 최소화시키고 싶다면 남겨 두고 싶은 창의 맨 윗줄을 잡고 흔들어 보라. 그럼 그 창을 제외한 나머지 창들을 간단하게 최소화시킬 수 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인터넷 창과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 그럴 땐 번거롭게 일일이 창을 줄여서 양쪽으로 배치하지 말고 Windows 키(시작) 버튼과 →←↑↓의 화살 키(방향키) 중 하나를 동시에 눌러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면 된다.
 
이제 과제 할 때 이 기능을 알아 두고 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