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입술, 각질 제거하는 방법
건조한 입술, 각질 제거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4.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술 각질 제거 방법
 
건조한 환절기에 입술이 자주 마르고 각질까지 생겨 관리가 필요해지는 요즘.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위해 피해야 할 습관이 있다.
 
1. 입술 각질 강제로 뜯지 않기
입술 각질을 이빨이나 손으로 강제로 뜯다 보면 입술 피부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각질이 뜯어져 피가 난 부분에 세균이 옮겨지기 쉬우므로 좋지 않다.
 
2. 입술에 침 바르지 않기
입술이 마른다고 생각 들 때는 입술에 침을 바르곤 한다. 그러나 이는 임시방편일 뿐 금세 더 건조해지게 되므로 입술에 침을 묻히는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다.
 
3. 입술 티슈로 세게 지우지 않기
입술을 지울 때 혹은 밥을 먹고 다시 입술을 바르기 위해선 입술을 깨끗이 지워야 하는데 티슈로 세게 닦아 내다보면 오히려 각질끼리 뭉치고 뭉쳐지며 벗겨진다.
 
그렇다면 입술관리에 좋은 습관은 무엇일까?
 
▲ 입술 각질 제거 방법
 
1. 스팀타월로 각질 제거하기
샤워할 때나 목욕할 때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셔 입술을 덮어준다. 입술의 표피는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자극을 고려해 온도는 얼굴에 사용하는 온도보다는 낮추는 것이 좋다. 10분 정도 기다린 후 입술을 확인해 보면 각질이 불어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젖은 수건을 이용해 살살 밀어주면 깔끔하게 입술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2. 녹차 티백으로 각질 제거하기
녹차티백은 먹고 나서 온기가 가시지 않은 것을 건져 입술 위에 10분간 올려놓는다. 이는 스팀타월과 원리가 같다고 볼 수 있다. 입술에 각질이 불어났다면 녹차티백 안에 들어 있는 녹차 알갱이를 사용하여 문질러 씻듯이 각질을 제거해 준다.
 
3. 바세린, 영양 크림, 립밤으로 각질 제거하기
바세린, 영양 크림, 립밤 등 편한 제품으로 입술 위에 충분하게 바른 후 랩을 씌어 10분간 기다렸다가 각질이 불어나면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이나 면봉, 물티슈로 살살 밀어내 준다.
 
이제 억지로 입술 각질을 뜯는 습관은 버리고 촉촉한 입술을 위해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