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입김 불어서 닦지 마라?
안경, 입김 불어서 닦지 마라?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4.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르게 안경 닦는 방법
▲ 올바르게 안경 닦는 방법
 
안경에서 가장 중요한 안경알, 안경알에 흠집이 나게 되면 시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안경알에는 다양한 기능이 코딩되어 있어 전자파, 자외선 코팅 등이 시력이 약화하는 것을 막아준다. 만약, 안경알에 흠집이 생긴다면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안경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안경알에 입김을 불어 닦는 것이다. 그러나 입김을 불어 안경알을 닦게 되면 안경에 달라붙은 먼지까지 함께 문지르게 돼 안경알에 흠을 낼 수 있다.
 
또한, 먼지가 묻어있는 옷깃으로 안경알을 닦는 행동도 안경알에 흠집이 날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
 
안경알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주방용 세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흐르는 온수 속에 안경을 들고 씻은 다음, 손가락 끝으로 주방용 세제 방울을 안경알에 문질러 거품을 내고 물로 헹군 후 깨끗하고 부드러운 면 소재 천으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주방용 세제와 흐르는 따뜻한 물, 부드러운 천으로 하루에 한 번씩 안경을 닦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며, 향수와 헤어스프레이 성분이 떠다니는 화장대나 세면대에 안경을 두는 습관도 안경알에 이물질을 늘리는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