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물, 매일 8잔 이상 꾸준하게 맛있게 마시자
건강을 위한 물, 매일 8잔 이상 꾸준하게 맛있게 마시자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4.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의 약 70%를 차지하는 물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다. 물은 우리 몸의 체온을 조절하고 각 기관에 영양소를 전달하며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가 마시는 물은 건강과 관련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물이다. 영양분의 흡수, 체온조절, 소화촉진, 혈액순환 향상, 독소와 가스방출, 산소 운반, 체형과 신체 균형 유지, 음식물 이동과 관절의 용매 역할을 하는 등 생명 유지에 필요한 필수 작용을 하고 있다.

인체의 수분이 극도로 부족해지면 물론 생명을 잃게 되겠지만 약간만 부족하게 되어도 노화현상이 시작된다. 사람의 피부에도 물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하루 적정 물 섭취량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량은 하루 8잔이다.

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탄산음료 대신 물을 마시게 되는 것만으로도 탄산음료에 포함한 당분과 액상과당의 섭취를 막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만을 막아준다. 또한 식사 전 30분에 물을 한 컵 정도 마셔주면 과식을 방지해준다.

운동을 할 때에도 물이 필요하다. 신체가 지방을 연소시킬 때 꼭 필요한 요소는 바로 물이다. 지방이 연소하려면 산소가 필요한데 물에는 산소가 녹아있어 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의 산소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지방을 연소할 때 많은 도움을 준다. 때문에 운동 전후에도 물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좋은 물은 병원균이나 유해물질이 없이 깨끗하며 음식물의 소화나 흡수율을 높여주는 약알칼리성 물을 말한다. 사실 좋은 물이 병을 치료한다는 주장은 아직까지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상황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순수한 물에 다른 성분을 추가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수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매일 8잔 이상 꾸준하게 물을 마셔주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고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