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4.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나빠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각종 호흡기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는등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럴때일수록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로 체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1. 토마토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은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감소시켜 폐손상을 억제하는등 폐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되지만, 기름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짐으로 올리브오일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2. 무
기침과 가래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무, 무는 감기걸렸을때 갈아서 꿀을 넣어 마시면 감기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무씨를 가루로 먹으면 기관지를 보호할 수 있다.

 

3. 브로콜리
영양이 풍부한 브로콜리, 특히나 비타민C가 풍부하다. 브로콜리속 설포라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은 폐에 붙은 유해물질을 씻어내준다. 또한 브로콜리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같은 항산화물질은 폐 세포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때문에 먹으면 좋다.

4. 감귤류
비타미C와 구연산이 풍부한 감귤류는 염증반응을 억제해주기때문에 기관지 건강과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나 귤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마시면 도움이 된다.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의 4배이상 존재한다.
 

 

5. 마늘 
마늘은 뛰어난 해독작용을 한다.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는것을 막아주는등 효과가 풍부하다. 

6. 더덕 
더덕은 소염기능이 뛰어나 인휴염을 앓는 분들에게 좋다. 더덕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해 손상되기 쉬운 폐기능을 보호해준다.

7. 미나리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채소로, 혈액을 맑게하고 해독작용을 한다.

8. 배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있기때문에 기관지에 도움이 된다. 폐렴증에 좋으며 가래나 기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출처 : 주부상식 카카오스토리 채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