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달라붙는 먼지...'이것'만 있으면 해결 가능!
TV에 달라붙는 먼지...'이것'만 있으면 해결 가능!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5.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린스로 먼지 청소하는 방법
 
평소 TV나 PC 모니터 등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달라붙어 지저분해 보일 뿐만 아니라 아무리 닦아도 소용없어 답답해한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 '이것'만 있으면 더는 먼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물 없이도 TV나 PC 모니터의 먼지를 청소하는 방법, 그것은 다름아닌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린스'다. 린스는 모발을 산성으로 만들어 유연성과 적당한 기름기로 부드러운 광택을 위해 사용하는 세제다.
 
그런데 린스는 머리뿐만 아니라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린스를 이용한 모니터 청소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마른걸레에 린스를 소량 덜어낸다. 그리고 린스를 묻힌 면으로 먼지 쌓인 모니터를 닦아내 보자. 단, 린스 칠을 너무 많이 하지 않도록 한다. 이렇게 닦아 주고 나면 모니터에 붙어있던 먼지와 손자국 등 보기 싫은 얼룩들이 말끔하게 지워지며, 린스가 코팅 역할을 해 정전기가 감소하여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준다.
 
린스 청소법은 TV, PC 모니터뿐만 아니라 물때와 얼룩이 가득한 거울이나 창문 등 바닥을 제외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
 
린스, 더이상 머리에만 바른다는 편견을 깨고 린스로 청소하는 방법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