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형에 따른 브러쉬 세척법, 일주일에 한 번은 필수!
제형에 따른 브러쉬 세척법, 일주일에 한 번은 필수!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4.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형에 따른 브러쉬 세척법

제형에 따른 브러쉬 세척법, 일주일에 한 번은 필수!

피부관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위생'이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위생상태가 좋지 못하면 피부의 상태는 말짱 도루묵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피부 위생을 위해서는 세안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장 도구를 세척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일이다.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은 화장도구는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세균이 그대로 남아 있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여 피부를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만큼 정기적으로 세척을 해주어야 하는데 브러쉬는 메이크업 제형에 따라 세척하는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한다.

크림 제형 브러쉬

크림 제형을 바르는 브러쉬는 파운데이션, 젤 아이라이너, 립 브러쉬 등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 이러한 크림 제형에 사용하는 브러쉬를 세척하는 방법은, 우선 브러쉬에 묻어 있는 화장품을 먼저 제거해 주어야 한다. 제거를 할 때 잘못하면 브러쉬의 모가 빠질 수 있으므로, 클렌징 한, 두방울을 떨어뜨려 닦아내면 말끔하게 화장품을 제거할 수 있다.

잔여물을 다 제거한 다음에는 브러쉬 전용 세척액이나 폼클렌징 또는 비누를 사용하여 살살 닦아내준다.또한, 세척을 할 때는 브러쉬의 안쪽까지 깨끗하게 신경써야 한다. 파운데이션 브러쉬의 경우에는 파운데이션에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물에 먼저 적셨다가 기름기를 빼준 뒤 세척을 하는 것이 좋다.

가루 제형 브러쉬

가루 제형 타입의 화장품을 바르는 브러쉬의 세척 방법은, 브러쉬를 깨끗하게 세척하지 않을 경우 다른 제품과 섞이게 되어 원하는 색의 발색을 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깨끗한 세척이 중요하다. 먼저, 세척을 하기 전에 브러쉬에 있는 가루를 털어준 뒤 세척제나 폼클렌징, 비누 등을 이용해 문질러서 세척한다. 헹굴 때에는 섬유유연제나 린스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모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세척을 다 하고 난 뒤에는 브러쉬는 수건이나 키친타올 등을 이용하여 물기를 부드럽게 짜주고, 물기 제거가 끝난 브러쉬를 건조할 때는 눕혀놓으면 모양이 찌그러 질 수 있으므로, 솔이 아래로 향하도록 세워서 말려주어야 한다. 잘 마른 브러쉬는 케이스에 넣어 깨끗하게 보관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