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여, 취미를 가져라!
직장인이여, 취미를 가져라!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6.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장인이여, 취미를 가져라!
 
직장인 중 평소에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한 취업 포털사이트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달간 온전히 개인을 위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했고, 응답 1위가 여행, 2위가 취미생활이었다. 이 결과처럼 평소 취미생활을 즐기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최근 직장인 우울증, 직장인 증후군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를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취미생활'이 지목되고 있다. 취미생활은 매 순간 긴장하고 있던 심신을 달래주며, 즐거움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막상 취미생활을 선택해보면 나와는 맞지 않아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 취미생활을 고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나에게 맞는 활동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즉,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취미생활을 찾아야 한다.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오래 앉아 있는 탓에 건강이 약해져 있을 수 있다. 평소 자신의 건강이 걱정되거나 관심이 있다면 등산, 헬스와 같은 취미생활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운동은 건강과 취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취미생활을 하기 위해 특별한 비용도 필요치 않아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자기계발을 위해 독서를 할 수도 있는데,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책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간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eBook이 있다. eBook은 장소 불문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책을 읽을 수 있어 출퇴근 시간에 사용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공예, 사진, 바리스타 등 기술적인 취미를 배우는 사람도 느는 추세다. 처음은 어려울 수 있지만, 기술을 익히고 나면 나 혼자서도 부업은 물론 창업까지도 가능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그러나 아무리 재밌어 보이고 좋아 보여도 나의 시간과 여건에 맞지 않는다면 그저 부담스러운 취미가 될 수 있으니, 취미생활을 선택하기 전 반드시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취미생활을 선택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