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렌즈, 적절한 사용 시간은 '얼마?'
콘택트 렌즈, 적절한 사용 시간은 '얼마?'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택트 렌즈, 적절한 사용 시간은 '얼마?'

▲ 적절한 렌즈 착용 시간은?

첨단 기계가 발전함에 따라 부작용이 찾아 왔다. 바로 시력이 안좋은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시력 저하의 원인으로 장시간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 등 눈 건강을 해치게 하는 생활습관이 손꼽힌다.

이에 따라, 안경을 쓴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겨울철 안경에 김이 서리거나 더운 날 땀이 차는 안경을 끼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은 안경 대신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거나, 또한 시력 교정만이 아니라 미용 목적으로도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잘못된 콘택트 렌즈의 사용은 눈 건강을 해치게 하는 주범이 될 수 있으므로, 렌즈 착용을 했다면 반드시 적절한 사용시간을 숙지해야 한다.

그렇다면, 콘택트 렌즈의 적정 사용시간은 얼마일까?

일반 콘택트 렌즈의 사용시간은 하루 8시간 이상을 넘기는 것은 눈 건강에 좋지 않다. 특히, 콘택트 렌즈보다 산소투과율이 적은 컬러 렌즈의 경우라면 4~6시간 미만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장시간 렌즈를 사용해야 한다면 일회용 인공 눈물 등을 넣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만약 일회용 렌즈의 경우라면, 계속 착용이 가능한 일반 렌즈보다 얇아 세균번식이 쉽고 재사용 하는 경우 산소투과율이 크게 낮아지므로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재사용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

적절한 렌즈 착용 시간을 준수하여 눈 건강을 지켜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