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의 효능, 신선하게 보관하는 TIP은?
방울토마토의 효능, 신선하게 보관하는 TIP은?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 신선하게 보관하는 TIP은?

▲ 방울토마토의 효능, 신선하게 보관하는 TIP은?

다이어트를 할 때 즐겨 먹게 되는 과일이 있다. 바로 '방울토마토' 이다.

방울토마토는 100g에 16kcal로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고 식이요법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은 열량과 배부른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 아주 탁월한 음식이다.

이와 같은 방울토마토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먼저, 항암 효과에 좋은 라이코펜이 풍부해 안티에이징효과가 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아주 탁월하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고 신장기능 원활과 수분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 B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아  피로가 쌓일 때 먹으면 효과가 있다.

그러나,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방울토마토는 단점이 있다. 바로 너무 금방 시들어 버린다는 사실이다. 먹으려고 냉장고에 며칠만 보관해둬도 금방 시들해져 쭈글주글해지는 것이다.

이럴때 방울토마토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꿀 TIP을 알면 좀더 오랜 기간을 신선한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다.

먼저, 방울토마토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식초를 2~3 방울 떨어뜨린 물에 방울토마토를 5분 정도 담가두어 농약이 다 씻겨져 나가게 한다. 식초에 담근 후 꺼낸 방울토마토는 건강에 해로운 물질을 다 없어졌으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그 다음, 씻어낸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주자, 방울토마토는 꼭지가 달려있으면 계속 나무에 매달려 있는 줄 착각하고 점점 더 익어가게 된다. 꼭지를 떼면 좀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꼭지를 뗀 방울토마토를 물기를 잘 닦아준뒤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해진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