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지분유'대신 '전지분유' 뭐가 다를까?
'탈지분유'대신 '전지분유' 뭐가 다를까?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6.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11st
 
간혹 제빵 재료로 탈지분유를 넣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빵을 할 때 탈지분유를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
 
빵 반죽 시 물 대신 우유를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빵의 겉면의 고른 색과 풍미를 좋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데 원가절감을 위하여 우유 대신 물과 탈지분유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탈지분유와 비슷한 전지분유가 있는데 탈지분유와 전지분유는 무엇이 다를까?
 
여기서 말하는 분유란 쉽게 가루로 된 우유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우유의 수분기를 모두 없대 가루의 형태로 만든 것이다. 분유는 우유와 달리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운반 등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탈지분유와 전지분유는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자.
 
먼저, 전지분유란, 지방이 포함된 분유인데, 전지분유는 일반 우유를 분말화 한 것으로 흔히 자판기에서 판매되고 있는 우유가 전지분유를 물에 탄 것이다. 반대로 탈지분유는 지방을 제거한 분유로써 전지분유보다 탈지분유가 고단백 저칼로리라고 보면 된다. 
 
탈지분유와 전지분유. 이제 더는 헷갈리지 말고 적절한 때에 알맞게 골라 쓰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