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위생 장갑 활용법
알아두면 유용한 위생 장갑 활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6.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아두면 유용한 위생 장갑 활용법
 
음식을 할 때 사용할 뿐만 아니라 먹을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 위생 장갑. 말 그대로 청결한 위생관리를 위해 위생 장갑을 사용한다. 
 
이런 위생 장갑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요리할 때 다진 마늘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마늘을 미리 다져 그때마다 꺼내쓰기 쉽게 밀폐용기에 담아 두곤 하는데, 이는 뚜껑을 열었다 닫기를 반복하면서 세균이 증식할 수 있고 숟가락이나 국자를 사용하여 퍼다 보니 교차 오염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때, 위생 장갑의 손가락 부분마다 재료를 넣어 묶어 주면 사용할 때 하나씩 잘라 쓸 수 있어 매우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밀폐용기에 보관했을 때보다 위생 장갑에 보관했을 때의 세균 수치를 측정한 결과 위생 장갑에 보관한 것의 세균 수치가 훨씬 낮았다.
 
이 외에도 여행 갈 때 여러 개의 칫솔을 위생 장갑 손가락마다 하나씩 넣어 간편하게 챙길 수 있으며, 파리가 적은 재료가 많이 필요한 이유식을 만들 때도 미리 재료를 손질해 위생 장갑에 보관해 놓으면 하나씩 꺼내 쓸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은 재료를 자주 사용한다면 쓸 만큼만 위생 장갑에 넣어 보관해보자. 부피차지도 적고 간편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