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진우회전차선 빵빵 경적 NO!
직진우회전차선 빵빵 경적 NO!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7.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팁팁뉴스 본사 인근한 사거리 직진우회전 예시

직진우회전 동시차선에서 우회전하려는 뒷 차들이 빵빵거려 양보한 적 있을 것이다. 실제로 직진우회전 동시차선에서는 운전자가의 다툼이 잦다. 우회전하려는 차량은 양보하지않는다고 직진대기차량 운전자에게 욕설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할 경우 보복운전을 하기도 한다. 

직진우회전 동시차선에서는 직진대기차량이 비켜줘야할까? 보통은 우회전하려는 뒷차의 눈치로 비켜주는 경우가 많다. 결론적으로 동시차선의 경우에는 직진대기차량이 길을 비켜야할 의무는 없다. 오히려 직진대기차량이 우회전하려는 차량에게 양보하기위해 움직이다가 정지선위반으로 단속대상이 될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동시신호에서 비키라고 경적을 울리는 경우가 다반사다. 직진우회전 동시차선의 경우 뒷 차량이 지속적으로 경적을 울리면 도로교통법 49조 1항에 의거, 범칙금4만원(승용차기준)이 부여된다.

때문에 미리 차선을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 직진우회전 동시차선이라면 신호가 바뀔때까지 기다리는 운전자세가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