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하는 방법
여름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하는 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8.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름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하는 방법
 
여름 휴가는 즐겁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며칠씩 집을 비운다는 것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혹여나 빈집을 노리는 빈집털이범들이 우리 집에도 들면 어쩌나 하는 생각.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오랫동안 집을 비우더라도 안심하고 다녀올 방법이 있다. 집을 비울 때는 문단속을 하는 것은 기본이다. 출입문뿐만 아니라 창문과 베란다 등 모든 문은 잘 잠가야 한다.
 
간혹 우유나 신문, 우편 등 주기적으로 배달되는 것이 있다면 집을 비운 사이 쌓이지 않도록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편 등이 쌓여 있다면 빈집이라고 광고를 하는 셈이기 때문이다. 또한, TV, 라디오 등 가전기기의 예약기능을 사용하여 집안에 인기척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SNS의 발달로 일상생활을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아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그 사람의 사생활을 쉽게 알 수 있어 빈집털이의 표적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래도 집을 비우는 것이 걱정이라면 관할 지구대나 파출소를 방문해 경찰이 일정 기간 빈집을 중심으로 순찰하여주는 제도를 신청하는 것이 좋다.
 
즐거운 여름 빈집털이 걱정 없이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