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혜와 수정과의 놀라운 효능
식혜와 수정과의 놀라운 효능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9.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www.flickr.com
 
우리나라 대표 전통 음료 식혜와 수정과는 몸에 좋은 한약재나 곡물을 써서 맛과 향을 살리고 몸을 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즐겨 먹던 전통 음료 식혜와 수정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식혜는 밥을 엿기름으로 식혀 달콤한 맛이 나는 음료로 후식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 중 하나다. 단술이나 감주라고도 부르는데 밥알을 띄워서 먹으면 식혜, 밥알을 걸러내고 국물만 마시면 감주다.
 
식혜에는 보리를 싹 틔운 엿기름이 들어가는데, 이 엿기름에는 당화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많이 들어 있어서 예로부터 명절처럼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을 때는 꼭 식혜를 후식으로 마시곤 했다.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을 달인 물에 설탕이나 꿀을 타고 곶감과 잣 등을 넣은 음료다. 수정과는 천연소화제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장과 비위까지 보호해준다.
 
수정과에 들어있는 계피는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며, 혈압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수정과는 빈혈 예방과 노화 방지, 항암효과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을 생각한다면 하루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